249 3 0 31 15 1 4개월전 1

빛과 그림자

사진이 단순한 소재의 복사가 아니라 미학과 철학의 관점으로 접근한 포토에세이집이다. 빛과 그림자는 사진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중요한 매개이며 이를 바탕으로 찍은 사진에 작가의 생각과 의미를 설명하였다. 이 작품집은 작가 개인이 사물을 보고 느낀 것들을 사진으로 촬영하고, 개인이 갖는 생각을 에세이 형태로 설명하여, 보고 읽는 독자들에게 공감을 끌어내고자 한다.
사진이 단순한 소재의 복사가 아니라 미학과 철학의 관점으로 접근한 포토에세이집이다.
빛과 그림자는 사진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중요한 매개이며 이를 바탕으로 찍은 사진에 작가의 생각과 의미를 설명하였다.
이 작품집은 작가 개인이 사물을 보고 느낀 것들을 사진으로 촬영하고, 개인이 갖는 생각을 에세이 형태로 설명하여, 보고 읽는 독자들에게 공감을 끌어내고자 한다.
강북50플러스센터의 <사진촬영기술과 사진미학으로 포토에세이 출간하기> 2024년 1학기 수강생들 작품집. 16주 동안 박성주 강사님의 수업을 받으며 사진 미학에 대해 공부함. 사진기를 다루는 촬영 기술에서 더 나아가 사진을 왜 찍는가, 사진이란 무엇인가 등의 역사적 철학적 질문을 던짐. 특히 빛이 사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흑백이 주는 감성은 무엇인지 사진에서 소재가 갖는 의미 등을 다루는 새롭고 신선한 수업이 진행됨. 책 제목이 『빛과 그림자』인 것은 수업에서 많은 부분을 빛과 그림자를 주제로 다루었기 때문임.

강진숙 구혜원 김경복 김선미 김영인 김종호
노영자 민수현 이동진 정은숙 주덕원 홍산
우와~~축하드려요!!!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